본문 바로가기
알쓸 지식 장터/사회이야기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난 얼마일까 신청방법

by Mr.헤르메스 2020. 5. 1.
반응형

코로나19에 따라 드디어 긴급재난지원금 추경예산이 국회를 통과하였고 집행이 결정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문재인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 제도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긴급재난지원금 말도 많고 탈도 많고 나는 얼마인가 어떻게 받을 수 있나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지원금 신청

먼저, 긴급재난지원금을 초기에는 상위 30프로를 제외하고 지급하려고 하였으나 시국이 시국인 만큼 전국민 지원이 맞다는 의견이 나와 여러차례 논의를 거쳐 전국민 지원과 고소득자의 경우 기부를 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였으니 적극 활용을 요청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의 대상은 소득 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지원금액은 가구원수별 차등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사용처건강보험료상 가구가 기준입니다. 1인 가구의 경우 40만원 2인 가구는 60만원 3인가구는 80만원 4인가구 이상은 100만원이 됩니다.

여기서 건강보험료상 가구가 무엇인지 궁금할텐데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하여 민원신청에서 상담문의 -> 건강보험료 조회하기에서 세대원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 링크를 접속하여 확인하셔도 됩니다. 건강보험료상 가구 미리 확인하면 내가 받는 긴급재난지원금 예측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상 가구 확인하기

건강보험료상 가구

내가 받는 긴급재난지원금kr 조회

5월 11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5월 4일부터는 내가 받는 지원금 조회 사이트에서 실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지역화폐 또는 지역 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고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친절히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오픈하여 간편하게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얼마 받을 지 확인해 보세요.

코로나19 함께 잘 싸워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 파이팅이고, 관련 정부부처 공무원분들 수고 많으십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요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