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장터/재테크 tips

경기도민 경기지역화폐 신청 사용처 찾아보기

by Mr.헤르메스 2020. 3. 24.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하여 경기도는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경기도 도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월23일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으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합니다. 약 1326만5377명에게 주는 복지혜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시국이 어려운 만큼 지금 당장 필요한 제도로 재난기본소득도 지금 당장 사용하도록 지급일로부터 3개월간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지역화폐이다보니 10억이 넘는 업체,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 등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원확인만 되면 즉시 수령이 가능합니다.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위임장과 신분증을 대리인이 지참하고 방문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14세이하는 법정대리인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언론 기사에 속아 많은 분들이 돈으로 받는 줄 오해하지 마시고 지역화폐로 받으며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알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역화폐라고 해서 문화상품권 같은 것이 아닌 선불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만원이 충전된 개인 지역화폐카드가 발급되어 그 카드를 3개월이내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역화폐

해당 링크 주소 (경기지역화폐 결재 매장 검색) 로 접속하시면 그림과 같이 경기지역화폐 결재 매장을 검색해볼 수 있으며, 어플로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지역화폐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역화폐 사용처 사이트에는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업종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관련된 모든 리스트가 나타나니 필요하시거나 확인하고 싶은 업체는 찾으시면 됩니다. 업종으로 숙박, 여행, 레저, 문화/취미, 의류, 주유소, 유통, 서적, 학원, 사무통신, 자동차판매, 서비스, 보험, 병원, 약국, 의료기관, 미용, 음식점, 제과, 기타 등이 있습니다. 생각하신 것 보다 사용처가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다함께 이겨나가봐요!


반응형

댓글